WBH뉴스
 
제목 “뷰티기술로 소외 어르신과 함께 했어요”



국제뷰티구호개발 시민단체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신한대 교수)는 4일 우리마포데이케어센터에서 청소년뷰티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나눔 뷰티스쿨, 사랑나눔 뷰티서비스’를 진행했다.(사진)

이날 행사는 마포구청(청장 유동근)과 대흥동(동장 장재원)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중고등학생들은 지난달 24~25일 실버 메이크업과 네일아트 실습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8~12월 매달 우리마포데이케어센터를 비롯 경노당과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소외 어르신에게 뷰티 자원봉사활동을 하기로 하고 이날 첫 활동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최에스더 회장(신한대 뷰티헬스사이언스학부 교수), 장헌일 WBH 이사장, 장민욱 사무국장, 마포구청, 대흥동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총괄 진행하는 최에스더 회장은 “뷰티기술을 배운 우리 청소년들이 어르신들과 말벗이 되고 보람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지속적인 뷰티자원봉사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다”고 했다.

월드뷰티핸즈(WBH)는 행정안전부 승인 사단법인이다. 서울역 노숙자와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K-뷰티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산업체 기관 대표들로 구성돼 있다.

기획재정부 승인 지정기부금 단체 및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후원 및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고 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3573776&code=61121111&cp=du
작성일자 2019-08-14
조회수 72